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안마의자 체험할 때 꼭 확인해야할 6가지는?

by 돈백과 2023. 2. 25.

안마의자를 처음 구매하는 분들을 위해 백화점이나 매장에서 체험할 때 꼭 확인해야 할 사항을 설명해드립니다. 

 

안마의자를 체험하면서 몇 가지 주의사항만 잘 기억해 두신다면 자신에게 딱 맞는 안마의자를 선택할 수 있을 겁니다.

 

 

 

1. 안마의자 체험시 체크사항

 

1. 자동체형 인식기능이 있는지 확인한다.

 

 

보통 안마의자는 혼자 쓰기보다는 부부나 가족 여러 명이 같이 쓰기 때문에 각자 자기 체형에 맞게 안마를 받을 수 있도록 자동 체형 인식 기능이 중요합니다.

 

매장에서 안마를 받을 때 본인 체형을 잘 인식해서 마사지를 하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어깨 높이를 잘 인식하는지를 보면 안마의자의 기본적인 성능을 알 수 있습니다.

 

2. 마사지 부위가 어디까지 되는지 확인한다.

 

 

안마의자는 어깨, 등, 허리, 엉덩이까지는 기본적으로 마사지가 되는데, 목이나 종아리, 발, 발바닥, 손, 팔 등 개별 부위에 따라 마사지가 불가능하거나 불만족스러운 모델이 있습니다.

 

본인이 가장 불편한 부분이나 받고 싶어하는 부위를 중점적으로 마사지는 하는 모델을 찾아야 하는데요. 목과 어깨 부분을 중점적으로 받고 싶다거나, 종아리나 발 부위를 집중적으로 받고 싶다면 각 브랜드와 모델별로 차이가 있기 때문에 체험할 때 직접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목과 어깨 부분 마사지가 시원한 안마의자로 오씸(OSIM)에서 나오는 유드림과 유러브 모델이 유명합니다.

 

 

유드림 유러브 안마의자 전 기종 총정리 및 싸게 사는 방법

안마의자의 양대산맥이라고 하면 파나소닉과 오씸이라고 할 정도로 오씸(OSIM) 안마의자가 유명한데요. 오씸에서 나오는 안마의자는 워낙 다양해서 어떤 모델이 어떤 기능이 있는지 헷갈릴 때가

money1703.tistory.com

 

 

3. 마사지 압의 강도를 확인한다.

 

브랜드별로 마사지 강도가 어느 정도 차이가 나기 때문에 압이 강한 것을 좋아하는 분과 너무 아픈 것은 못견디는 분들은 모델의 차이를 잘 구분해야 합니다. 전반적으로 국내 브랜드 모델이 압이 강해서 시원하다는 느낌이 있고, 해외 브랜드의 경우 국내 브랜드보다는 압이 덜 세다는 평이 많습니다.

 

또한, 마사지볼이 체형에 맞게 폭과 깊이가 적당하게 움직이는지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사지볼이 엉덩이 아래까지 깊게 들어가는지와 마사지볼이 들어가는 깊이에 따라 강도 조절이 같이 연동되는지도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4. 온열 기능이 있는지 확인한다.

 

비싼 안마의자인데 온열 기능이 없으면 섭섭합니다. 해외 브랜드의 경우 온열 기능이 기본 옵션으로 잘 안 넣는 경향이 있습니다. 한국인들은 지지는 것을 선호해서 온열 기능이 없으면 많이 아쉬운 것이 사실입니다.

 

5. 공간을 많이 차지 하는지 확인한다.

 

전신 안마의자는 기본적으로 부피가 크기 때문에 집에서 꽤 공간을 차지합니다. 또한 최근에는 무중력모드가 많이 출시되면서 리클라이닝 각도가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안마의자 설치시 벽에서 거리를 얼마나 둬야 하는지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최근에는 작은 평수 집에 어울리는 소형 안마의자 선호도 높습니다.

 

 

소형 안마의자 비교와 할인 구매팁(파우제, 아미고, 파나소닉)

1인 가구가 늘어나고 집 공간이 크지 않은 경우 미니 안마의자를 찾으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요즘은 소형 안마의자여도 뛰어난 안마 성능으로 가성비가 엄청나게 좋아졌습니다. 미니 안마의자

money1703.tistory.com

 

6. 층간소음이 작은지 확인한다.

 

안마의자는 기본적으로 진동이 발생하기 때문에 어느정도 소음을 피할 수 없습니다. 혹시 층간소음이 심한 곳에 거주한다면 안마의자의 소음 수준을 고민해보셔야 합니다. 참고로 파나소닉 제품이 층간소음이 적다는 후기가 많습니다.

 

 

 

파나소닉 안마의자 총정리 및 구매 팁 (MAK1, MA103)

안마의자에 대해서 검색해보신 분들은 안마의자 끝판왕으로 파나소닉 MA101 모델과 오씸 유러브 모델을 한번 쯤 들어보셨을 겁니다. 파나소닉의 최상위 모델은 MA모델로 일본 현지 모델명은 MA101

money1703.tistory.com

 

2. 안마의자 체험시 팁

 

매장에서 안마의자를 체험할 때 팁이 있는데요. 바로 같은 기능을 2번 연속 사용해 보는 것입니다.

 

매장에서 안마를 받으면 처음에 너무 아프다는 느낌이 있을 수 있는데, 그럴 경우 1번 더 같은 기능으로 안마를 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번 사용하는 것은 이유가 있습니다. 

 

 

보통 1회차에는 안마를 받으면 잘 안쓰는 부위이기 때문에 아프거나 통증이 심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2회차부터는 몸이 적응하면서 아프기보다는 시원한 느낌이 더 강해집니다.

 

1회차보다 2회차가 더 시원하다면 안마의자를 지속적으로 사용해도 괜찮다는 신호로 볼 수 있습니다.

 

무조건 아프다고 괜찮다는 의미는 아니고, 뼈나 관절 부위가 아픈 경우와는 구별할 필요가 있습니다.

 

▶▷ 이것만 확인하면 안마의자 300만원 싸게 살 수 있습니다.

 

 

이것만 확인하면 3백만원 싸게 안마의자를 살 수 있습니다.

마음에 꼭 드는 안마의자를 발견했는데, 가격이 적게는 수백만원에서 천만원이 넘어가는 비싼 가격 때문에 망설여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가격이 비싼만큼 할인 금액도 커서 할인 혜택을 놓치고

money1703.tistory.com

 

파나소닉 EP-MA05

※ 위 내용은 개인적인 경험과 정보를 통해 작성된 내용으로 참고로만 봐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