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앰겔러티 가격과 부작용

by 돈백과 2022. 9. 30.

오랜 기간 두통으로 삶의 질이 떨어지는 것을 느끼고 두통 완화를 위해 여러 방법을 써 보았습니다. 그중에 하나가 앞선 글에서의 두팡이었고, 효과를 잘 느끼지 못해 다른 방법인 보톡스와 앰겔러티를 찾아보게 됩니다.

01. 보톡스 이야기

처음 두통치료를 위해 청담동 병원을 거쳐 강남의 대형병원을 다니게 되었는데 그때 두통 보톡스 치료를 알게 되었습니다. 보톡스라 하면 보통 미용을 위해 맞는 주사라고 생각하는데 이 보톡스가 두통에도 효과가 있다고 해요. 두통에 대한 보톡스 치료는 이마, 뒤통수, 목덜미 등 편두통이 발생할 수 있는 31군데의 신경부위에 보톡스 주사를 놓는 방법입니다. 편두통을 유발하는 신경물질을 보톡스 성분이 억제하는 원리라고 하네요. 그런데 당시 제가 다니던 병원에선 보톡스 치료를 해주질 않아 노원구의 병원으로 옮기게 됩니다. 솔직히 얼굴, 머리에 주사를 맞는 것이 무서웠는데 당시 저는 한 달에 10번 넘게 두통이 발생하던 때라 계속 이렇게 두통약을 먹느니 한번 뭐라도 해보자라는 심정이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가게 된 노원구의 신경과 선생님께서 두통으로 유명한 선생님이셔서 안심이 되었던 것도 있고요. 오랜 기다림 끝에 병원 진료를 보게 되었고 진료 당일 바로 얼굴, 머리, 어깨에 보톡스 주사를 맞게 되었습니다. 효과가 좋으면 3개월에 한 번씩 보톡스 주사를 맞자고 하셨죠.

02. 보톡스 효과와 부작용

보톡스를 맞은 당일은 왜인지 모르지만 두통이 와서 약을 먹었고 다음날 눈썹 한쪽이 올라간 것을 발견하게 됩니다. 진료 당시 눈썹이 올라갈 수도 있다고 하셨는데 저는 바로 부작용이 나타난 거지요. 다행히 심한 상태는 아니었고 시간이 지날수록 괜찮아진다고 해서 신경 쓰지 않고 지냈습니다. 보톡스를 맞고 나서 두통의 강도가 예전보다 줄어들었습니다. 맞기 전의 강도가 10 기준으로 7이었다면, 맞고 난 후는 5 정도로 줄었어요. 하지만 여전히 횟수는 많아 다시 병원을 가서 상담을 하게 됩니다.

03. 앰겔러티 이야기

한 달 만에 다시 방문한 병원에서 선생님은 횟수가 줄어드는 게 중요하다고 하시면서 저에게 보톡스는 효과가 있는 거 같지 않다고 하셨습니다. 그러면서 신약을 써보자고 하셨고 그게 바로 앰겔러티였습니다. 

앰겔러티

앰겔러티를 처음 맞았을 때가 2020년 초였는데 엠갤러티가 나온 지 얼마 되지 않은 시점이었습니다. 앰겔러티는 편두통을 유발하는 주요 원인인 CGRP분자에 결합하여 수용체와의 결합을 차단하는 원리로 편두통을  예방한다고 합니다.

 

04. 앰겔러티 가격과 효과

 

당시 한대당 가격이 55만 원이었고 처음 맞을 때는 두대를 맞아야 한다고 되어있었어요. 비용이 부담되었으나 도입된 지 얼마 안 된 시점이라 한국릴리에서 환급금 형식으로 지원이 되어  실비와 함께 처리해 맞았습니다. (2022년 현재 환급금 지원은 중단되었습니다.) 그리고 선생님께서 앰겔러티를  한 번에 두대 모두 맞지 않고 한대는 병원에서 맞고 다른 한대는 집으로 가져가 두통이 심해지면 맞으라고 하셔서 집으로 가져왔습니다. 참고로 앰겔러티 보관은 반드시 냉장보관입니다. 앰겔러티를 맞고 와서 반신반의하며 지냈는데 신기하게도 두통 강도가 줄어들었고 무엇보다 두통 횟수가 절반 이하로 줄어들게 됩니다.  정말 삶의 질이 올라가게 되어 너무 좋았어요.

 

처음 앰겔러티를 맞고 3개월 뒤쯤 다시 두통 횟수가 많아져서 집에서 자가주사를 맞게 됩니다. 그 뒤 혹시나 하는 마음에 보톡스를 한번 더 맞았는데 역시 효과가 없었고 2021년에 다시 앰겔러티를 맞게 됩니다. 앰겔러티 비용이 비싸 낮병동 입원을 해서 맞는 걸 권유받았는데 입원할 수 있는 시간이 없어 외래진료로 앰겔러티를 맞고 왔습니다.

 

작년에도 역시 3-4개월 간격으로 앰겔러티를 한 대씩 맞았고 2022년 올해 초에 다시 병원을 방문하려 했으나 코로나와 거리상의 문제로 가질 못했습니다. 그러다 7월, 두통 횟수가 예전처럼 늘어나서 집에서 가까운 병원을 찾아 앰겔러티를 맞았습니다. (한국 릴리본사에 앰겔러티를 맞을 수 있는 병원을 문의하면 알려주십니다.) 새로 방문한 병원 선생님께서는 엠갤러티가 효과가 있으면 매달 한 대씩, 6개월을 맞으면 두통 예방에 엄청 효과가 있을 거라 하셨으나 우선은 예전처럼 3-4개월에 한 대씩 맞기로 했습니다. 저는 다행히 앰겔러티가 효과가 있는 경우이고 앰겔러티가 효과가 없는 분들도 있습니다. 또 저는 부작용이 없었지만 앰겔러티를 맞고 나서 부작용이 있는 분들도 있었어요. 그런 분들은 다른 편두통 주사 치료제인 아조비를 맞기도 합니다. 제가 앰겔러티를 맞을 당시에는 아조비가 수입이 안돼서 선택지가 없었는데 지금은 앰겔러티와 아조비 둘 중에 선택을 할 수 있으니 주치의 선생님과 상의 후 선택하시길 바라요.

 

그리고 2022년 9월, 엠갤러티가 비급여에서 급여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급여기준은 상당히 까다로운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그러나 급여가 아니더라도 앰겔러티 비용 자체가 조금 인하되었다고 하니 앰겔러티 치료를 고민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저도 조만간 다시 앰겔러티를 맞으러 가야 하는데 다녀온 후 다시 후기 남길게요.

 

 

 

편두통 맘의 두팡 찐 사용후기

01. 두통이야기 본격적으로 두통으로 힘들었던 시기는 20살이 넘으면서부터입니다. 그전에도 간간히 두통이 있었으나 타이레놀을 먹으면 두통이 사라졌고 견딜만 했습니다. 그러나 20살이 넘어

money1703.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