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성우 출판 꼬마수학뒤집기 후기

by 돈백과 2022. 10. 17.

가을은 독서의 계절이라 그런지 출판사 신간 소식이 많이 들려옵니다. 성우 출판사의 꼬마수학뒤집기, 아람북스의 경제 특공대, 그레이트북스의 이야기 마법사, 키즈스콜레의 첫 역사 그림책, 키즈엠의 자란다책보 등입니다. 마침 아이의 수학 관련 책을 고민하고 있던 중이어서 꼬마수학뒤집기와 경제 특공대 샘플 책을 받아왔습니다. 아이의 첫 유아수학 전집으로 작년에 그레이트북스의 내 친구 수학 공룡을 선택해서 읽었어요. 내 친구 수학 공룡은 지루하기 쉬운 수학 내용을 짜임새 있는 이야기에 잘 녹여서 풀어냈습니다. 그러나 저희 아이는 처음에 재미있게 잘 읽었지만 시간이 흐르니 잘 찾지 않더라고요. 다른 책들에 비해 아이와 잘 맞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6살이 된 지금 다른 수학 전집으로 바꿔주고 싶어 찾아보던 중 꼬마수학뒤집기 출간 소식을 접하게 되어서 샘플 책을 통해 한번 살펴보고자 합니다.

꼬마수학뒤집기_경제특공대_샘플책

01. 꼬마수학뒤집기 첫 느낌

성우 출판은 수학뒤집기, 과학뒤집기, 꼬마과학뒤집기 등 뒤집기 시리즈로 잘 알려진 출판사인데요, 저희 아이는 도서관에 갔을 때 꼬마과학뒤집기를 접하고 아주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관심 있게 지켜본 출판사입니다. 성우 출판의 수학뒤집기는 초등학교 2학년 이후의 어린이들에게 맞는 책이라 아쉬웠는데 이번에 나온 꼬마수학뒤집기는 수학 동화 형식으로 나온 책이라 조금 쉽게 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꼬마수학뒤집기는 총 50권으로 출간되고 제가 받아온 샘플 책은 수와 연산 영역의 세 자리 수 책과 측정하기 영역의 길이와 시간 책입니다. 아이에게 책을 보여주기 전 제가 한 번 읽어봤는데요, 글밥은 꽤 있는 편이고, 그림은 귀엽고 아기자기하진 않지만 개성 있고 아이의 눈길을 끌 수 있는 그림체였습니다. 세 자리 수 책의 경우는 아이가 숫자를 셀 수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읽을 수 있을 것 같았는데 길이와 시간의 책은 처음 접해보는 내용이라 어렵게 느껴질 것 같았습니다. 함께 읽으며 이야기를 나누고 책 중간에 나오는 부연설명들을 보면서 재미있고 자연스럽게 습득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02. 꼬마수학뒤집기 장점과 단점

꼬마수학뒤집기에서 특별히 좋았다고 느낀 점은 책 첫 페이지에 책의 주제를 학교에선 어떻게 배우는지 나와있어 어떤 부분에 신경을 써야 할지 알 수 있어 좋았습니다. 또 책의 이야기가 끝나면 '꼬마 교과서 미리 보기', '꼬마 수학 개념 흡수하기'란 제목으로 주제와 관련된 세부 내용들이 자세히 적혀있어 아이와 함께 보며 용어와 개념을 파악하고 정리하는데 아주 좋았습니다. 예를 들어, 길이와 시간 책에서는 1 cm보다 작은 단위는 무엇인지, 1m보다 큰 단위는 무엇인지가 나오고 1분보다 작은 단위, 시각과 시간이 어떻게 다른지에 대해 알려주고 있습니다. 또 시간을 더하고 빼는 방법도 알려주고요. 어른들은 당연하게 알고 있는 부분인지라 아이에게 설명하기가 쉽지 않은데 책의 도움을 받아 아이에게 설명해주기가 수월했습니다. 그 다음장에는 '깔깔 수학 만화 놀이터'가 나오는데 네 컷 만화로 우리가 잘 알기 어려웠던 내용을 쉽게 이야기해주고 있어 아이가 흥미롭게 읽었습니다. 꼬마수학뒤집기에서 아이가 제일 좋아했던 부분은 놀이와 실험이 나오는 '폴짝 신나는 수학놀이' 부분이었습니다. 책의 마지막 부분에 나오는데 주제에 맞는 놀이 또는 실험이 나와있어 아이가 읽어보고 바로 해보자고 하더라고요. 아이가 직접 준비물을 찾고 어떻게 해야 하는지 설명하면서 놀이를 해보았습니다. 아이가 놀이를 통해 책에 나온 내용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는 것 같아 책의 구성이 잘 되어있구나라고 한번 더 느꼈습니다. 또 주제에 맞는 놀이인지라 책을 읽고 별다른 독후활동을 하지 않아도 되어서 더 좋았습니다. 그리고 세이펜이 가능하고, 책의 큐알코드를 통해 애니메이션과 놀이영상을 시청할 수 있어 책에 대한 이해도를 더 높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꼬마수학뒤집기_목차
꼬마수학뒤집기_목차

 

여러 가지로 만족도가 높은 책이었는데 50권이라는 많은 권수와 비싼 가격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지금 구입하면 초등학교 저학년까지는 충분히 읽을 수 있는 책이라 오래 소장할 수 있고 수와 연산, 도형, 규칙성, 측정하기, 자료와 가능성 이렇게 주제가 세분화되어있어 책을 통해 수학에 대한 큰 틀을 잡을 수 있을 듯합니다. 10월 말까지 사전예약 이벤트가 진행 중이라 하니 구입을 고민해봐야겠습니다. 다음 글에서는 아람북스의 경제 특공대를 살펴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