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편두통 환자의 두팡 사용 후기

by 돈백과 2022. 9. 28.

01. 두통 이야기

본격적으로 두통으로 힘들었던 시기는 20살이 넘으면서부터입니다. 그전에도 간간히 두통이 있었으나 타이레놀을 먹으면 두통이 사라졌고 견딜만했습니다. 그러나 20살이 넘어서부터는 타이레놀이 듣질 않았고 게보린, 이지엔 등등의 약을 거쳐 애드빌을 복용하게 됩니다. 출산 전에는 두통이 오면 약을 먹고 누워 쉬면서 두통이 가라앉기까지 기다릴 수 있었는데, 출산 후에는 아기가 있기 때문에 두통이 없어질 때까지 쉴 수 있는 시간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복용하는 약의 개수가 늘어나고 애드빌이 잘 듣지 않게 됩니다. 그래서 신경과를 찾아가게 되고 편두통 진단을 받고 트립탄 계열의 약을 처방받게 됩니다.

 

02. 편두통이란?

 

편두통이라 해서 머리의 한쪽에서 나타나는 두통을 말하는 것은 아니라고 하네요. 일상생활 또는 업무에 지장이 생기는 두통과 위장장애를 동반한 경우를 편두통이라고 합니다. 편두통을 유발하는 원인에 대해서는 정확하게 알려진 것이 없습니다. 저 역시 오랜 기간 두통을 앓고 있지만 왜 두통이 왔는지 짐작만 할 뿐이고, 그 짐작되는 이유도 매번 다릅니다.

 

03. 두통 치료 이야기

 

신경과에 가서 처방받은 트립탄 계열의 약을 두통이 올 때 복용하니 30분~1시간이 지나자 바로 두통이 사라졌습니다.

그러나 약을 복용하는 횟수가 늘어나자 두통 예방약을 처방받게 됩니다. 참고로 트립탄 계열의 약은 한 달에 8회 이상 복용을 하면 약물과용 성 두통이 될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저는 두통 예방약의 부작용이 나타나서 중간에 복용을 중단하게 되었습니다.

 

편두통약이 잘 듣긴 했지만 두통 횟수가 줄어들진 않아  2021년 2월, 검색 끝에 편두통 완화 기기라는 두 팔을 알게 되었습니다. 두팡이란 식약처 허가를 받은 편두통 완화 기기로 삼차신경에 미세한 전기 자극을 전달한다고 합니다. 고유의 주파수와 전기자극으로 통증 신호가 신경을 지나 뇌로 전달되는 것을 차단하여 편두통의 통증을 완화하고 발병 빈도를 줄여주는 역할을 한다고 하네요. (두방 홈페이지 참조) 2022년 9월 현재는 한 달 내로 반품이 가능하지 않는 것 같은데, 제가 구입했을 당시는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아 효과가 없을 시 한 달 내로 반품이 가능했습니다. 그래서 한번 사용해보자 싶어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두팡기기
두팡

 

03. 두팡 사용법 및 후기

 

이마에 하이드로겔 패치를 붙이고 그 위에 기기를 부착하는 방식인데 패치 1개당 10일 정도 사용 가능하다고 해서 우선 3개가 들어있는 기본 패키지를 구입했습니다. 화장품이나 유분기가 없는 깨끗한 이마에 패치를 붙이고 그 위에 기기를 부착해 사용합니다. 매일 사용할 수 있는 예방 모드(20분)와 두통이 왔을 때 사용할 수 있는 급성 모드(61분)가 있습니다. 부착 후 5초 정도 후부터 자극이 시작되는데 정형외과나 한의원에서 물리치료를 받을 때 느껴지는 그런 찌릿찌릿한 자극이 옵니다. 자극은 점점 강해지고 자신이 원하는 강도가 되었을 때 기기를 한번 누르게 되면 그 강도로 유지됩니다. 여기서 단점은 강도를 세게 한 후 약한 강도로 돌아가고 싶어도 약하게 할 수 없고 다시 새로 시작해야 했어요. 처음에 잘 모르고 최고 강도까지 갔다가 너무 세서 약하게 하고 싶었는데 낮출 수가 없어서 끄고 다시 시작했습니다.

 

두팡패치
패치보관패드에 부착된 패치

기기를 사용하고 나면 패치를 보관해 놓을 수 있는 패드가 있어서 패치를 부착해 보관할 수 있어 좋았어요. 기기를 구매한 지 일주일 정도 지났는데 예방 모드를 매일 하진 못하고 2일에 한번 정도 했어요. 사용할 당시, 두통이 오려고 할 때 예방 모드를 했는데 오히려 두통이 약간 심해졌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때 두팡본사와 이것에 대해 문의를 했었는데 예방 모드와 급성 모드는 헤르츠 자체가 다르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 다음번엔 바로 급성 모드로 사용을 했지요. 참고로 남편도 두통이 왔을 때 급성 모드로 사용했는데 기기 사용 후 바로 잠이 와서 잠이 들었고 자고 일어나니 두통이 가라앉았다고 하네요. 사람마다 맞는 약이 있듯이 제가 가입된 두통 카페에서는 두방으로 두통 발생빈도가 줄었다는 분도 계시고, 예방 모드/ 급성 모드 적절히 잘 활용하시는 분들이 꽤 계십니다.

 

여러 사용 후기를 검색하셔서 결정에 참고하시길 바라요. 다음 글에서는 다른 두통 치료법인 보톡스와 엠갤러티 주사에 대해 써볼게요.

 

▼두팡 공식 판매샵▼

 

두팡 SHOP

전자약 선두기업 와이브레인 공식판매샵 입니다.

shop.ybrain.com

 

댓글